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방법

부작용 없는 식욕 억제 방법-다이어터라면 반드시 시도해보세요!

by dietdiet 2023. 11. 1.
반응형

사람의 욕구는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식욕은 특히 참기 힘듭니다. 사람은 매일매일 음식을 먹어야 하기 때문에 음식에 노출될 수밖에 없기 때문인데요. 맛있는 음식 앞에서 식욕을 억누르기만 하면 다이어트 절반은 성공인데, 어떻게 해야 절제하며 먹을 수 있을까요? 오늘 여러분들께 부작용 없고, 비용도 많이 들지 않는 효과적인 방법을 공개합니다!


식욕을 억누르는 방법, 도대체 뭔가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중 한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효과를 못 보셨다면, 혹은 부작용이 있었다면 꼭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을 한번 보실까요?

고체치약-통에-들어있는-사진
고체치약-식욕억제

알약처럼 생겼지만 '고체 치약' 입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쓰는 치약은 젤처럼 수분이 많은 형태이지만, 위 치약은 알약처럼 딱딱한 형태의 치약이라서 '고체치약'으로 불립니다. 

 

여기에 식욕억제 성분이 들어있냐고요? 

그건 아닙니다. 

 

그럼 어떤 이유로 식욕이 억제된다는 건가요?

여러분, 밥 1그릇을 다 먹고 또 한 그릇 먹고 싶을 때! 바로 화장실에 가서 이를 닦으면 식욕이 싹 사라진다는 말 들어보셨지요?

물론 입안이 개운해지고, 이를 닦느라 먹는 것이 중단되니 식욕이 사라지는 것도 있지만 다른 과학적인 이유가 숨겨져 있습니다.

 

혹시 '파블로프의 개' 실험을 아시나요? 개에게 종이 울린 다음 먹이를 주는 행동을 반복하면?

파블로브-실험-이닦기-양치질-사진-배열
파블로브의 개 실험-식욕억제

이것이 학습이 되어 나중에는 종소리만 들어도 먹을 것이 생각나 침을 흘리게 되는데요. 사람도 마찬가지로 식후 이를 닦으며, 두뇌에 먹는 시간이 끝났다는 신호 보내기를 반복하면?

나중에는 칫솔질을 하는 것 자체로 먹는 것에 대한 생각을 하지 않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무언가 먹고 싶을 때 칫솔질만 해도 식욕을 줄어드는 것이지요.

 

 

그럼, 그냥 일반 치약으로 닦으면 되지 왜 '고체치약'을 쓰라는 거예요?

칫솔질, 너무나 좋은 방법이지만 한 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화장실에 가야 한다는 점! 칫솔이 있어야 한다는 점! 이것이 가장 큰 걸림돌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밥 먹고 나면 나른한데 얼른 화장실로 달려가서 이 닦는 것이 쉬울까요? 저만해도 귀찮아서 실천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고체치약은 이런 단점을 해결해 줍니다.

고체 치약은 일반 치약과 사용법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껌처럼 삼키지 않고 씹어주면 됩니다. 씹다 보면 자연스럽게 거품이 생기고 침이 나오는데요. 이때 칫솔로 닦아주거나, 칫솔이 없는 상황이라면 가글 하듯 헹구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즉, 식탁옆에 고체치약을 두고 적정량을 섭취했으면 바로 고체치약을 씹어주면 끝! 집이 아닌 회사나, 야외라면? 주머니에 고체치약을 넣고 다니면서 바로 씹어주면 끝! 화장실이 없다면 마시는 물로 헹구기만 하면 끝!

이렇게 하면 식욕도 억제되고 치아건강도 지킬 수 있으니 1석 2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체치약, 단점은 없나요?

고체치약은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많은 치약입니다. 고체치약이 처음 만들어지기 시작한 건 환경오염 때문이었습니다. 일반 튜브형 치약은 다 쓰고 나면 재활용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샴푸통 같은 것은 씻으면 되지만, 치약튜브는 어떤가요? 씨어서 버리기가 애초에 불가능하지요?

그래서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인식되었기 때문에, 고체치약이 등장하게 된 것이지요. 게다가 수분이 거의 없어 세균번식의 위험도 적고, 휴대성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고체치약으로 바꾸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2가지 있습니다.

 

첫째,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일반 치약에 비해 가격이 비싸서, 일반 치약을 대체하기는 부담이 됩니다. 따라서 비용이 부담된다면 하루에 1번, 특히 저녁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저녁은 아무래도 과식하기 쉽고, 호르몬의 영향으로 살이 더 잘 찌기 쉬운데요. 이럴 때 딱 정해진 양만 먹고 바로 고체치약을 씹어주면 좋습니다.

 

물론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는 간식을 먹을 때 과식해서 살이 찌는 편이다" 라고 하다면, 간식을 딱 정해진 양만 먹고 바로 고체치약을 씹어주세요!

 

둘째, 간혹 입안이 헐은것 같다, 벗겨진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만약 다른 사람들에 비해 잇몸이 약한 분들은 구입 전 후기들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최대한 자극적이지 않은 것으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1개를 다 사용하기보다 반으로 잘라서 반개만 씹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고체치약, 성분좋고 자극적이지 않은 제품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티디마켓 고체치약 시린이 치아미백치약 잇몸 입냄새제거 씹는치약 150정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